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늘 곁에서 힘이 되겠습니다. 내일보다 오늘이 더 안전한 바다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HOME


남해해경청, 추석 연휴 해양안전사고 예방활동 강화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남해해경청, 추석 연휴 해양안전사고 예방활동 강화
작성자 곽민지 등록일 2024.09.13


남해해경청, 추석 연휴 해양안전사고 예방활동 강화

- 오는 14일부터 추석 연휴 5일간 음주운항 등 해양안전 위반행위 특별단속 -


남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장인식)은 이번 추석 명절 연휴를 맞이해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18일까지 20일간을 ‘해양 안전관리 특별대응 기간’으로 설정해 사고 예방에 주력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남해해경청은 이번 추석 연휴 기간에는 유선과 도선 등 다중이용선박을 타고 도서지역을 찾는 귀성객이 더 많을 것으로 보고 비상상황에 대비해 대기 근무자를 편성하고, 유관기관과의 대응체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또한 지난달 29일부터 오는 13일까지 16일간 부산 등 5개 소속 해경서 주관으로 점검반을 꾸려 유‧도선을 비롯한 다중이용선박 총 45척에 대해서는 사전 점검을 하기로 했다.


특히 오는 14일부터 추석 연휴 5일 동안에는 음주운항, 과적‧과승 등 해양안전을 위협하는 위반행위에 대한 특별단속을 펼칠 방침이다.


장인식 남해해경청장은 “이번 추석 연휴에도 만일의 사태에 대비한 긴급 출동태세를 갖추어 국민 모두가 안심하고 고향과 바다를 찾을 수 있도록 해양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