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콘텐츠 바로가기

풍향/풍속/파고

  ~ m/s 파고  ~

늘 곁에서 힘이 되겠습니다. 내일보다 오늘이 더 안전한 바다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공지사항

고시공고

2023년 남해청 유도선 사업자(종사자) 안전교육 일정 알림
2023년 남해청 유도선 사업자(종사자) 안전교육 일정을 알리니, 당해 연도 내 안전교육을 이수하시기 바랍니다.1. 관련근거 : 유선 및 도선 사업법 제24조(유도선 사업자 등의 안전교육) / 매년 8시간 이내2. 대 상 : 유도선 사업자, 선원 및 종사자3. 신청방법(절차)- 연간 교육 일정에 따라 각 해양경찰서 해양안전과 전화 또는 팩스로 교육 신청(관할 해양경찰서에 교육일정 확인 후 신청)- 관할서 안내에 따른 교육장소(별도공지/변경가능)에서 교육 이수 / 신분증 지참4. 기 타- 유도선 사업자, 선원 및 종사자는 안전교육을 이수하여야 하며, 사업자는 교육을 이수하지 아니한 선원 및 종사자를 근무하게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이를 위반시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게 되니 반드시 교육을 이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타 지역에서도 교육수강 가능하오니 정기교육 일정을 참고하여 해당 관할관청에 사전문의 바랍니다.
2023.05.24
+ 고시공고 더보기

채용정보

보도자료

남해해경청, '국민기자단' 20명 선발
남해해경청, '국민기자단' 20명 선발- 해양경찰의 주요 정책들을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해 국민과 소통할 국민기자단 모집 -남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채광철)은 청년의 눈높이에 맞춰 해양경찰의 주요 정책을 알릴 “2024년 국민기자단” 20명을 18일부터 31일까지 14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국민기자단은 해양경찰의 주요 정책들을 다양한 디지털콘텐츠로 제작해 국민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젊은 청년들로 구성된다.바다와 해양경찰에 관심이 많은 부산‧울산·경남에 거주하는 청년(17~34세)이면 △글 △카드뉴스 △영상 △웹툰 △포스터 등 5개 분야에 누구나 지원 할 수 있으며, SNS 콘텐츠 제작 능력이 뛰어난 지원자는 우대 받을 수 있다.기자단은 서류 전형과 전화 면접을 거쳐 오는 4월 3일 20명이 최종 결정(누리집 및 개별 통보) 되며 이들은 올해 12월까지 9개월간 활동을 하게 된다.특히, 월별 누적 평가 때 우수 활동자로 선정된 기자는 상·하반기에 각각 ‘해양경찰청장과 지방해경청장의 상장을 받을 수 있고, 해양경찰 체험행사에 우선 초청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남해해경청 관계자는 “MZ세대 감성의 창의적인 홍보 콘텐츠는 국민들이 해양 안전과 환경에 관해 공감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이라며 “해양경찰의 주요 정책을 디지털 콘텐츠로 널리 알릴 청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자세한 정보는 남해해경청 누리집(www.kcg.go.kr/namhaecgh/main.do)과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kcg_south)에서 확인 할 수 있다.
2024.03.18
+ 보도자료 더보기

남해지방해양경찰청 소속경찰서

남해지방해양경찰청 관할구역으로는 통영서, 창원서, 부산서, 울산서, 사천서가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 링크되어있는 각각의 경찰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SNS

남해지방해양경찰청과 친구가 되어
더 많은 소식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