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K-조선·해양 강국의 초석을 해양경찰과 함께
- 국민과 함께하는 「제6회 함정설계 공모전」 개최 -
해양경찰청(청장 김용진)은 관공선 분야의 유일한 국민 참여형 공모전인「제6회 해양경찰 함정설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 주최 : 해양경찰청, 주관 : 대한조선학회, 공동후원 :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한국선급,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중소조선연구원,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등 5개 기관
올해 6회째를 맞이하는 공모전은 ’20년 첫 개최 이후 전국 조선·해양공학 전공 대학생들의 꾸준한 참여를 통해 해양경찰과 해양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정책 만족도를 제고하는 등 꾸준한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국민 참여 기회를 넓히고 공모전을 활성화하기 위해 공모과제를 기존 1개에서 2개 과제로 확대하였는데, ▲ 차세대 경비정 개념설계와 친환경 함정 개발 제안 ▲ 미래 해양기술 환경변화와 기후환경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 및 연구과제를 발굴할 계획이다.
임재수 代장비기술국장은 “최근 우리나라에서 미국 군함의 MRO(유지ㆍ보수ㆍ정비)사업이 확대되는 중요한 시기에 본 공모전은 특수선박 분야의 우수한 조선ㆍ해양 인력이 양성될 수 있는 좋은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공모전의 상세한 일정은 5월부터 해양경찰청(www.kcg.go.kr) 및 대한조선학회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게시될 예정이다.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