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HOME


해양경찰, 헝가리 사고 계기 선박사고 예방 활동 강화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해양경찰, 헝가리 사고 계기 선박사고 예방 활동 강화
작성자 장혜준 등록일 2019.05.31

 해양경찰청(청장 조현배)은 최근 인천 국제여객선 화재, 헝가리 유람선 침몰 등 선박사고가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유선·도선·낚싯배 등 다중이용선박에 대한 해양사고 예방활동을 강화한다고 31일 밝혔다.

 해양경찰은 지난 30일 발생한 헝가리 유람선 침몰사고가 폭우 등 기상이 불량한 상황에서 발생한 만큼 해상 기상이 좋지 않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선박의 출항 및 운항제한을 철저히 시행할 계획이다.

 또 선박이 항해하는 중 갑작스럽게 기상이 악화되면 선박 운항자 스스로 조기 입항하거나 가까운 항·포구로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안내할 방침이다.

 특히 선박 자체적으로 대피하기가 어려울 경우 경비함정과 연안구조정이 안전 호송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적극적으로 검토해 시행할 예정이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선박 운항자는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기상 악화  무리한 운항을 금지하고 평소 철저하게 소방장비를 점검해야 한다 날씨가 좋지 않을 때에는 승선원 모두 구명조끼를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해양경찰, 헝가리 사고 계기 선박사고 예방 활동 강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해양경찰, 헝가리 사고 계기 선박사고 예방 활동 강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