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평택해양경찰서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HOME


평택해경, 태풍 내습기 해양사고 예방에 박차(20240626)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평택해경, 태풍 내습기 해양사고 예방에 박차(20240626)
작성자 문혜지 등록일 2024.06.28

평택해경, 태풍 내습기 해양사고 예방에 박차


경기 평택해양경찰서는 태풍으로 인한 해양사고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태풍 내습기 해양사고 대비·대응계획을 수립하고 추진에 나선다.

26일 평택해경에 따르면 최근 5년간 발생한 116개의 태풍 가운데 우리나라에 영향을 준 태풍은 연평균 4개로 7월에서 9월 중에 발생했다.

이에 평택해경은 태풍 대비·대응계획을 수립하고 지난 15일부터 10월 31일까지 태풍 내습 대비·대응 기간으로 지정하는 한편 선제적으로 대처해 피해를 예방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최근 5년간 태풍으로 인한 사고 발생지역을 대상으로 위험 요소 등 취약지를 점검하고 긴급 상황을 대비해 예인선 등 민간자원 동원 체계를 마련하는 등 신속한 구조를 위해 지역구조본부 운영과 관계기관 협력체계를 점검할 계획이라고 평택해경은 설명했다.

연안에서는 연안안전지킴이, 민간해양구조대 등 민간과 합동으로 갯벌·갯바위 등 위험지역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출입을 통제하고 인명구조장비함, 위험표지판, 연안안전시설물 점검 및 예방 순찰을 강화할 예정이다.

태풍 내습 시 선박의 이동 및 대피 명령을 적극 발동해 선박 출항 통제와 조기 입항을 유도하고 장기계류선박 등 고위험선박에 대해 안전지대로 이동 조치하는 한편 해양오염사고 예방에도 철저히 대비할 방침이다.

평택해경 관계자는 "수난구호 관계기관과 업무 협조를 통해 해양 사고를 예방하고 신속한 구조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면서 "국민들도 기상정보를 수시로 확인하고 안전 수칙 준수와 긴급 상황 발생 시 가까운 해양경찰서로 신고해 달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평택해경, 태풍 내습기 해양사고 예방에 박차(20240626)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평택해경, 태풍 내습기 해양사고 예방에 박차(20240626)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