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평택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가을철 낚시어선 사고 가장 빈번... 평택해경, 충남 북부해역 낚시어선 안전사고 예방에 나서(20241004)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가을철 낚시어선 사고 가장 빈번... 평택해경, 충남 북부해역 낚시어선 안전사고 예방에 나서(20241004)
작성자 문혜지 등록일 2024.10.16

가을철 낚시어선 사고 가장 빈번... 평택해경, 충남 북부해역 낚시어선 안전사고 예방에 나서

평택해양경찰서(서장 최진모)는 4일 새벽 6시경 충남 서산시 삼길포항과 당진시 대난지도 인근 해상에서 낚시어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현장을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가을철 국민들의 낚시어선 수요가 증가하고 전국적으로 낚시어선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낚시어선의 사고 예방과 안전관리 이행 실태를 확인하고자 마련했다.

먼저 최진모 서장은 평택해경 관내 주요 낚시어선 출항지인 삼길포항을 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주요 점검 사항은 △낚시어선 출항 안전관리 실태 △낚시어선 계류 시설 △선박 안전 장비 구비 여부 △선박 운항 장애물 유무 등 해상교통을 확인하는 데 중점을 뒀다.

또한 출항을 앞둔 삼길포항 낚시어선 선장들에게 과승 금지, 선박 장비 작동 점검 확인, 특히 음주 운항 금지를 강조하며 운항 규정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당부하고 승객들에게는 반드시 구명조끼를 착용할 것을 안내했다.

이어서 대산파출소 연안구조정에 승선하여 낚시어선 주조업지인 대난지도 인근 해상을 둘러보며 낚시어선 출입항 항로를 점검하고 과속 등 운항 저해 행위에 대한 해상 치안을 강화했다.

평택해양경찰서 관계자는“가을철 주꾸미 낚시 성수기 기간으로 낚시어선 및 레저보트가 다수 산재하고 있다”고 말하며 “이에 따라 여러 유형의 해양 사고가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사고예방 활동에 주력하여 안전한 바다를 만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평택해경은 국민들의 안전한 가을 바다를 위해 낚시어선 성수기에 간급출동태세를 유지하고 해양안전문화 캠페인을 펼쳐 안전 운항에 대한 경각심 고취할 방침이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가을철 낚시어선 사고 가장 빈번... 평택해경, 충남 북부해역 낚시어선 안전사고 예방에 나서(20241004)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가을철 낚시어선 사고 가장 빈번... 평택해경, 충남 북부해역 낚시어선 안전사고 예방에 나서(20241004)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31)8046-221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