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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경찰청, “대민 서비스 전면 정상화...끝까지 만전 다할것”
- 정부 주요 서비스 복구와 연계해 전산시스템 안정화 -
해양경찰청(청장 김용진)은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전센터 화재로 인해 일시적으로 차질을 빚었던 대민 서비스 전산시스템이 정부의 주요 기반 서비스 복구에 따라 모두 정상화되었다고 30일 밝혔다.
앞서 해경은 위기상황대응팀을 가동하고 실명인증 문제로 접속이 제한된 수상레저종합정보시스템을 간편 인증 방식으로 전환하는 등 신속한 조치를 통해 국민 불편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또한 정부24를 통한 서류 발급이 불가능한 상황에서는 전국 파출소·출장소에서 민원을 처리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등 현장 대응을 강화하였다.
이번 정상화는 정부가 정부24, 주민등록시스템, 문서유통시스템,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GPKI) 등 핵심 공공 서비스 복구를 조속히 완료한 것과 직접적으로 맞물려 있다.
이들 기반 서비스가 정상화됨에 따라 해양경찰청의 업무포털, 수상레저종합정보시스템, 어선 출입항 신고 시스템을 비롯한 대민 서비스 전산시스템 전반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게 되었으며, 상황실·경비함정·해상교통관제센터 등 주요 임무 수행 체계 역시 차질 없이 정상 작동하고 있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정부의 신속한 복구 지원에 힘입어 전산 서비스가 조속히 정상화되었다”며, “상황 종료 시까지 국민 불편이 재발하지 않도록 철저히 점검하고 끝까지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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