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인천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인천해경, 구명조끼 착용 생활화 캠페인 전개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인천해경, 구명조끼 착용 생활화 캠페인 전개
작성자 유재훈 등록일 2024.07.23

- 신청사와 파출소, 대형마트 출입문에 구명조끼 스티커 부착 -


인천해양경찰서(서장 이천식)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구명조끼 착용 생활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국민들의 구명조끼 착용률을 높이고 해양안전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한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인천해경은 신청사 출입문을 비롯해 관내 파출소 9곳과 롯데마트 검단점·계양점·부평역점·영종도점·삼산점 등 5곳의 출입문에 구명조끼 스티커를 부착했다.


‘바다에선 구명조끼! 채워주면 안전해요!’라는 문구가 적힌 구명조끼 스티커는 자동 출입문이 닫히면서 구명조끼 벨트를 손으로 채우는 듯한 이미지가 연상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 관내 어촌계 및 해수산단체를 대상으로 구명조끼 착용 포스터를 배부했다.


아울러 인천해경은 오는 27일 중구 도원동 인천축구전용경기장 북측광장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구명조끼 착용의 중요성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인천해경 관계자는 “구명조끼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여름철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구명조끼를 꼭 착용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인천해경, 구명조끼 생활화 캠페인 전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인천해경, 구명조끼 생활화 캠페인 전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홍보계 전화 : 032-650-211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