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서해지방해양경찰청

국가상징알아보기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힘 국민과 함께 하는 해양경찰로 거듭나겠습니다.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인쇄

HOME


서해해경청, 짙은 안개철 해양안전 주의 당부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서해해경청, 짙은 안개철 해양안전 주의 당부
작성자 윤준선 등록일 2024.05.23

방향상실 보트 잇달아 발생… 출항 전 날씨 확인·사고시 신속한 신고 당부 -


심한 일교차와 함께 짙은 안개가 끼는 해역이 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저시정으로 인한 방향 상실 레저보트의 피해가 연이어 발생하고 있어 농무기 해양안전 사고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인창)에 따르면 22일 오후6시께 흑산도 인근 해상에서 레저 활동을 마치고 귀항하려던 1톤급 모터보터가 짙은 안개로 방향을 상실하는 사고를 당했다.

서해해경은 즉시 인근 해상에서 경비 활동을 벌이고 있던 경비함을 현장으로 출동시켜 승선원을 구조하고 모터보드를 예인했다.

짙은 안개(농무)로 인한 이 같은 사고는 전날인21,인천 백령도 인근 해상에서도 발생했다.

서해해경은 매년 농무기철이면 이와 유사한 해양 안전사고가 자주 발생한다며 특히 레저보트나 소형 선박의 경우 야간 및 안개 시에 항해할 수 있는 장비가 장착되지 않아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서해해경은 해양 레저 활동을 나가기에 전,미리 해상의 날씨를 반드시 확인하고 먼 바다로 나가거나 보트 한척만의 해양활동을 가급적 삼가야 한다고 밝혔다.

강승남 종합상황실장은 해상은 육지와 달리 지형 구조물이 없어 짙은 안개가 끼면 방향을 상실하기 쉽다” 며 출항 전 안전 점검과 함께 사고 발생이나 안전에 위험을 느낄 경우 신속하게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해경청, 짙은 안개철 해양안전 주의 당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해경청, 짙은 안개철 해양안전 주의 당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