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서해지방해양경찰청

국가상징알아보기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힘 국민과 함께 하는 해양경찰로 거듭나겠습니다.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인쇄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서해지방해양경찰청장, ‘늘봄학교’ 일일교사 나서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서해지방해양경찰청장, ‘늘봄학교’ 일일교사 나서
작성자 윤준선 등록일 2024.10.16

저출산 극복 등 정부정책 동참해양안전문화 확산 및 적극행정 도모 -

이명준 서해청장은 16심각한 저출산 문제를 늘봄학교로 극복하고자 하는정부정책에 동참하고연안사고 예방을 통한 해양안전 문화 확산을 위하여 전남 무안군 소재 무안행복초 늘봄학교를 방문해 일일교사로 학생들과 함께 했다.


늘봄학교는 초등학교에서 정규 수업 외에 학교와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지원을 연계하여 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위해 제공하는 종합 교육프로그램으로기존의 초등학교 방과 후 활동과 돌봄을 통합·개선한 제도이다.


이번 일일 교사로 나선 이명준 서해청장은 160여명의 무안행복초 늘봄학교 2학년 학생들에게 약 40여분에 걸쳐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해양경찰을 소개하고 연안사고 예방 및 대처요령을 교육하였다또한 직접 체험을 통해 구명조끼 바로 입기와 심폐소생술 교육도 실시하였다.


이청장의 늘봄학교 참여는 정부에서 추진하는 정책에 적극 동참해 저출산 완화와 사교육 경감 등 국가적인 차원의 문제를 해소하는데 기여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이명준 청장은이번 교육으로 학생들이 안전의식을 가지고 바다를 안전하게 즐기기를 바란다라며앞으로도 아이 한명 한명이 미래역량을 갖춘 인재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지방해양경찰청장, ‘늘봄학교’ 일일교사 나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지방해양경찰청장, ‘늘봄학교’ 일일교사 나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61-288-251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