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서해지방해양경찰청

국가상징알아보기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힘 국민과 함께 하는 해양경찰로 거듭나겠습니다.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인쇄

HOME


서해해경청,"주말 바다 태풍급 악화 주의"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서해해경청,"주말 바다 태풍급 악화 주의"
작성자 윤준선 등록일 2024.10.18

서해지방해양경찰청,  주말 기상 악화’ 대비 안전 태세 돌입 -

주말 서해 전 해상에 높은 파도 등 기상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해경이 안전 대비책 마련에 돌입했다.


18일 서해지방해양경찰청은상황점검 회의를 개최하고해양 및 연안 사고 예방을 위해 대응태세를 확립하고자 하였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는 18일 밤 서해남부북쪽먼바다를 시작으로 기상이 악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20일 오후까지 서해 남부 전 해상은 유의파고 2 ~ 5m이상(최대 5m이상)의 풍랑특보가 발효될 것으로 관측된다.


태풍급 기상 악화를 우려한 서해해경청은 회의를 통해 양식장 관리선을 포함 조업선 조기 피항,연안 사고 예방 등 선제적 안전 관리 돌입에 나섰다.


또 위험 해역을 통항하는 예부선이나 소형 화물선 등을 대상으로 항행 안전 방송을 실시,안전한 해역 이동을 권고했다이와 함께 연안해역의 취약지와 위험구역의 육해상 순찰을 강화하는 등 사고 예방을 위한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서해해경청 관계자는 조업 및 낚시해양 레저 활동 시 기상예보에 귀를 기울이고 구명조끼 착용 등 안전 수칙을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주말 서해남부는 높은 파고와 함께 60mm이상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해경 측은 해수면이 높은 시기와 겹치면서 높은 너울성 파도 등 위험요소도 당부한다가급적 갯바위 낚시나 해양레저 활동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해경청,"주말 바다 태풍급 악화 주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해경청,"주말 바다 태풍급 악화 주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