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중앙해양특수구조단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HOME


중앙해양특수구조단, 추석 연휴 대비 긴급출동 대응태세 현장 점검 실시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중앙해양특수구조단, 추석 연휴 대비 긴급출동 대응태세 현장 점검 실시
작성자 김진희 등록일 2024.09.11
중앙해양특수구조단, 추석 연휴 대비 긴급출동 대응태세 현장 점검 실시  

- 중특단장, 서해 및 동해 지역구조대 찾아 긴급출동 대응태세 점검
- 중특단 대원의 헬기 탑승 현장출동에 대비하여 항공대 방문, 팀워크 강화 당부

  중앙해양특수구조단은 추석 연휴 기간 해양사고 발생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현장 긴급출동 대응태세를 점검한다고 밝혔다. 

  중앙해양특수구조단장은 오늘(11일) 동해해양특수구조대(강원도 동해시 소재)와 동해해경청 양양항공대를 방문해 구조장비 및 긴급출동 대응 태세를 점검하고 현장 근무자를 격려했다. 

  특히, 중특단의 신속한 해양사고 현장 대응을 위해 중특단 구조대원이 전진배치 중인 항공대를 방문하여 출동태세, One-Team 훈련 현황을 확인하고, 중특단-항공대 간 팀워크 향상을 통해 해양에서의 항공구조 주무기관으로서 협력 강화를 당부했다.

  이번 현장 점검은 긴급출동 대응태세 점검을 통해 추석 연휴기간 해양사고 발생에 적극적으로 대비하고자 실시된 것으로, 지난 4일 부산항공대(남해해경청)를 시작으로 오늘 동해권(9/11, 동해지역대‧양양항공대)을 점검하고 이어서 서해권(9/12~13, 서해지역대‧목포항공대)을 방문, 현장점검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중앙해양특수구조단은 추석 연휴 기간 중 해양사고에 대비하여 24시간 출동대기 및 비상소집체계를 유지하는 한편, 관내 연안해역 행락객 밀집 해역 등 취약 개소를 순찰하는 등 해양사고 대응태세를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중앙해양특수구조단, 추석 연휴 대비 긴급출동 대응태세 현장 점검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중앙해양특수구조단, 추석 연휴 대비 긴급출동 대응태세 현장 점검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