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서해지방해양경찰청

국가상징알아보기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힘 국민과 함께 하는 해양경찰로 거듭나겠습니다.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인쇄

HOME


서해해경청, 서남해 해상 안전강화 위해 힘 모아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서해해경청, 서남해 해상 안전강화 위해 힘 모아
작성자 윤준선 등록일 2024.09.24

서해지방해양경찰청장한국해양구조협회 지부협회장 간담회 개최 -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이명준)은 2024년 9월 24일 서해해경 관내 한국해양구조협회 5개 지부와 함께 해양구조협회 활성화 및 민·관 협력 체계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이번 간담회에는 이명준 청장과 관련 과장 및 한국해양구조협회 지부협회장들이 참석하여 해양 안전과 관련된 주요 사항을 논의하고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하였다.


간담회에서는 한국해양구조협회 지원과 민간해양구조대 활성화 방안내년 시행될해양재난구조대법에 대한 토의 등을 주제로 실시했다이명준 청장은 해양사고가 발생했을 때,해양경찰의 인력과 장비만으로는 모든 사고에 즉시 대응하기 어려운 점을 언급하며해난사고 대응을 위해 민·관의 협조체제가 필수적임을 강조했다.


또한지금까지 한국해양구조협회가 보여준 물심양면의 지원에 감사를 표하며,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안전한 바다를 만들기 위해서는 한국해양구조협회의 협조가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한국해양구조협회 지부협회장들도 서해지방해양경찰청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해양 안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명준 청장은 해양경찰과 해양구조협회 간의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국민의 안전한 해양 활동을 위한 기반을 다지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해양사고 예방 및 인명 구조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해경청, 서남해 해상 안전강화 위해 힘 모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해경청, 서남해 해상 안전강화 위해 힘 모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