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서해지방해양경찰청

국가상징알아보기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힘 국민과 함께 하는 해양경찰로 거듭나겠습니다.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인쇄

HOME


서해해경청 제71주년 해양경찰의 날 기념식 거행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서해해경청 제71주년 해양경찰의 날 기념식 거행
작성자 윤준선 등록일 2024.09.10

- 10 일 오전 서해청 대강당… ‘국민 생명보호·구조에 최선 다할 것’ 다짐 -


해양에서의 국민 생명보호와 해양주권 수호를 주 임무로 하는 해양경찰이71돌의 생일을 맞았다.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이명준)은 10일 오전 1030서해해경청 대강당에서 직원 및 내·외빈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1주년 해양경찰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개식 선언에 이어 내·외빈 소개,기념사,유공자 감사장 수여 및 포상과 함께해양 경찰 활동 동영상 상영전남도립국악단의 사물놀이해양경찰가 제창 순 등으로 진행됐으며식전 행사로 무안항공대 밴드의 연주곡 공연과 기념식 후 오찬이 마련됐다.

 

김종욱 해양경찰청장은 이명준 서해해경청장이 대신 읽은 기념사를 통해 이 순간에도 넓은 바다와 전국 각지의 해안에서 묵묵히 소임을 다하고13천여 해양경찰과 가족여러분에게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전한다 우리 해양경찰은 해양종합 치안기관으로서 국제 해양질서 유지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우리 바다와 국민이 더 자유롭고,안전하며더 풍요롭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혁영 서해해경 정책자문위원장은 축사에서 기본에 충실한 해양경찰의 헌신과 활약 덕택에 우리 국민은 마음 편하게 해양생활을 영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슴에는 바다를 품으며 국민을 위해 안전한 바다를 만드는데 진주나 보배 같은 해양경찰이 돼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격려했다.

 

해양경찰의 날은 배타적 경제수역제도가 법제화되고 발효된 9월 10일을 기념해 2013년부터 법정 기념일로 기념되고 있으며실제 해양경찰 창설일은1953년 12월 23일로 당시 해경은 내무부 치안국 소속의 해양경찰대로 출범했다.

 

한편이날 기념식에서는 박희범 서해청 특공대장이 해수부장관 표창을 전받았으며진도대운수산 권현준 대표가 해양경찰청장 표창을 받는 등 모두 29명의 공무원과 민간인에게 유공표창과 감사장이 수여됐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해경청 제71주년 해양경찰의 날 기념식 거행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해경청 제71주년 해양경찰의 날 기념식 거행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