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서해지방해양경찰청

국가상징알아보기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힘 국민과 함께 하는 해양경찰로 거듭나겠습니다.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인쇄

HOME


서해해경청, 제18대 이명준 청장 취임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서해해경청, 제18대 이명준 청장 취임
작성자 윤준선 등록일 2024.08.12

- 5일 취임식…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현장·국민 중심 해양 치안 수행할 것 -


서해지방해양경찰청 18대 청장에 이명준(李明俊치안감이 취임했다.


서해해경청은5일 오후3,서해청 대회의실에서 간부급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취임식에서 이명준 청장은 서해청이 관할하는 서해남부와 남해서부 해역은 국민의 해양안전 수요가 가장 높은 곳으로과거 3차례 대규모 해양사고가 발생한 곳이다며 이러한 대규모 해양사고를 비롯해 최근 증가하는 수상레저사고 등을 사전에 예방하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데 서해 해경청의 역량을 집중 하겠다고 밝히고


바다에서 단 한사람의 국민이라도 위험에 처했을 때즉시 구조할 수 있는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과 함께 여객선 등의 대형 사고에 대비한 실전 같은 상황 대응 훈련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한 이 청장은 서해EEZ는 외국어선 조업강도가 높아 해양주권과 관련된 국익이 첨예하게 걸려 있는 만큼 해양경비 자원을 효율적이고 전략적으로 운용해 나가는데 역점을 두겠다며 이를 위해서는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현장 중심의 업무 수행국민이 믿고 안심할 수 있는 국민 중심그리고 소통과 화합을 통한 동료 중심의 업무수행이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서해 해경청의 역점 추진 방향을 제시했다.


이 청장은 취임식 후 곧바로 지휘통제실을 들러근무자들을 격려한 뒤 서남해역 치안상황보고를 받았다이어 피서철 다중이용 시설인 선착장을 비롯해 해수면 레저사업장과 방파제 등 위험 시설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 청장은 목포 신항으로 이동해세월호 희생자를 추모한 뒤 목포시 노을공원을 찾아 순국 해양경찰관들에게 헌화분향했으며 경우회 사무실도 예방했다.


경찰 간부후보 43기 출신인 이 청장은 전남 영암 출신으로 광주동신고와 한국해양대를 졸업했으며영국 서레이(Surrey)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1995년 해양경찰에 입문해 미래전략기획단장서귀포·부산해양경찰서장해양경찰청구조안전국장동해·서해지방해양경찰청장을 거쳐 해양경찰청 경비국장기획조정관 등을 역임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해경청, 제18대 이명준 청장 취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해경청, 제18대 이명준 청장 취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