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서해지방해양경찰청

국가상징알아보기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힘 국민과 함께 하는 해양경찰로 거듭나겠습니다.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인쇄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서해해경청,"주말 바다 태풍급 악화 주의"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서해해경청,"주말 바다 태풍급 악화 주의"
작성자 윤준선 등록일 2024.10.18

서해지방해양경찰청,  주말 기상 악화’ 대비 안전 태세 돌입 -

주말 서해 전 해상에 높은 파도 등 기상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해경이 안전 대비책 마련에 돌입했다.


18일 서해지방해양경찰청은상황점검 회의를 개최하고해양 및 연안 사고 예방을 위해 대응태세를 확립하고자 하였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는 18일 밤 서해남부북쪽먼바다를 시작으로 기상이 악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20일 오후까지 서해 남부 전 해상은 유의파고 2 ~ 5m이상(최대 5m이상)의 풍랑특보가 발효될 것으로 관측된다.


태풍급 기상 악화를 우려한 서해해경청은 회의를 통해 양식장 관리선을 포함 조업선 조기 피항,연안 사고 예방 등 선제적 안전 관리 돌입에 나섰다.


또 위험 해역을 통항하는 예부선이나 소형 화물선 등을 대상으로 항행 안전 방송을 실시,안전한 해역 이동을 권고했다이와 함께 연안해역의 취약지와 위험구역의 육해상 순찰을 강화하는 등 사고 예방을 위한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서해해경청 관계자는 조업 및 낚시해양 레저 활동 시 기상예보에 귀를 기울이고 구명조끼 착용 등 안전 수칙을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주말 서해남부는 높은 파고와 함께 60mm이상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해경 측은 해수면이 높은 시기와 겹치면서 높은 너울성 파도 등 위험요소도 당부한다가급적 갯바위 낚시나 해양레저 활동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해경청,"주말 바다 태풍급 악화 주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해경청,"주말 바다 태풍급 악화 주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61-288-251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