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서해지방해양경찰청

국가상징알아보기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힘 국민과 함께 하는 해양경찰로 거듭나겠습니다.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인쇄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서해해경청,군산지역 태양광사업비리 사범 검거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서해해경청,군산지역 태양광사업비리 사범 검거
작성자 윤준선 등록일 2024.07.22

前 태양광발전 시행사 대표주민대표 등과 짜고 태양광사업비 약 42억 원 편취 -


군산지역 태양광발전사업(총사업비572억 원, 30MW)을 둘러싸고 사업비를 부풀려 편취한 일당이 해양경찰에 무더기 적발됐다.

 

서해지방해양경찰청 광역수사대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업무상 배임)및 사기 등의 혐의로 50대 주민대표 A씨를 구속하고전력발전기금 약23억 원을 불법으로 사용한 시행사 대표B씨 등 하도급업체 대표 및 감리 등 12명에 대해서는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주민대표A씨는 2020년 12월부터 다음해인 21년 3월까지 마을 주민을 상대로마을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게 명의만 빌려주라며 신청서를 위조하고 보상금을 지급받아 가로채고 주민참여 배당금도 개인채무 변제에 사용하는 등의 혐의다.

 

또한태양광발전사업 시행사 대표 B씨는 지인을 이용해 보상금을 가로채고 허위로 주민협동조합을 설립하여 공사 기성금을 부풀려 담보를 제공한 혐의다.

 

수사결과 주민대표 A씨 와시행사 대표 B씨는 산업통상부 전력기금을 지원받기 위해 형식적인 주민조합을 설립하고 보상금 지급대상자를 선정하였으며 태양발전 사업주요공정을 재 하도급 하는 등 자재를 과다계상 하는 방법으로 공사대금을 부풀려 편취한 것으로 확인됐다.


김인창 서해지방해양경찰청장은앞으로도 이와 같이 법을 교모하게 이용하는 지능범죄에 대해서는 엄정하고 정확한 법의 심판을 받을 수 있도록 해 국민생활 안정을 침해하는 조직적인 범죄에 능동적으로 대응 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해경청,군산지역 태양광사업비리 사범 검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서해해경청,군산지역 태양광사업비리 사범 검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61-288-251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