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울진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울진해경, 수상레저 활동자 중심의 안전관리 추진에 박차 (3.30)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울진해경, 수상레저 활동자 중심의 안전관리 추진에 박차 (3.30)
작성자 윤판완 등록일 2020.04.02

울진해경, 수상레저 활동자 중심의 안전관리 추진에 박차
- 코로나19 여파, 서한문 및 문자 활용으로 비대면 수상레저 안전관리 -

  울진해양경찰서(서장 최시영)는 안전관리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수상레저기구 안전관리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울진해경이 수상레저안전안내문을 발송하고 있다 

   개인 레저활동자들이 항포구 슬립웨이를 이용하여 레저활동을 하고 있으나, 출입항 신고 의무가 없어 현황파악도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울진해경은 관내 수상레저기구 주요 출‧입항지 현행화를 시작으로 최근 3년간 관내 레저기구 사고, 동호회 활동자 등 파악을 통하여 안전한 수상레저활동을 위한 사고예방 홍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울진해경 관계자는“코로나19 관련 ‘사회적 거리두리’를 실천하며 안전관리를 추진할 수 있도록 대면 접촉보다는 관내 수상레저기구 소유자 및 과거 사고발생자를 대상으로 안전관리 서한문을 발송하고 개인레저활동자에 대한 주기적인 안전문자 전송을 통한 홍보활동으로 ‘활동자 중심의 안전한 수상레저환경이 조성’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수상레저 주요활동지에 자율 출입항 신고 유도 및 레저기구 자가점검 관련 안내문 부착 △지역 행사‧축제에 수상레저 안전 홍보활동 등 다양한 연중 안전관리 활동을 추진하여 수상레저 안전관리 사각지대가 없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울진해경, 수상레저 활동자 중심의 안전관리 추진에 박차 (3.30)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울진해경, 수상레저 활동자 중심의 안전관리 추진에 박차 (3.30)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54-502-261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