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HOME


해양경찰청, 제1회 해양오염예방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경북대학교‘해(海)맑조’팀 대상 선정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해양경찰청, 제1회 해양오염예방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경북대학교‘해(海)맑조’팀 대상 선정
작성자 양승광 등록일 2021.10.14


해양경찰청, 1회 해양오염예방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경북대학교해(海)맑조팀 대상 선정



해양경찰청(청장 김홍희)은 해양오염 없는 깨끗한 바다 만들기를 위해 포스코건설, 한국어촌어항공단과 공동으로 개최한 1회 해양오염예방 아이디어 공모전최종 결과를 14일 발표하였다.

이번 공모전에는 개인 또는 팀으로 702명이 참여하였으며, 기름오염 예방, 탄소중립 실현, 유령어업 해소 등 총 288개의 아이디어가 접수되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지난 61차 서면심사를 거쳐 10점을 선정하였으며, 이 중 실현 가능성이 높은 7점을 심사해 3개월간 분야별 전문가의 지원을 받아 아이디어 고도화를 진행하였다.

해양경찰청은 지난 107일 해양오염, 유령어업, 탄소중립 3개 분야 전문가 6명의 심사위원을 구성하여 최종 발표회를 개최하였으며, 대상에바다를 유령어업으로부터 자유롭게 할 기획서를 주제로 발표한 경북대학교‘해(海)맑조팀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양경찰청장상과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수상작은 해양경찰청 누리집(www.kcg.go.kr)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심사에 참여한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이문진 책임연구원은 공모전에 참여한 아이디어 모두가 훌륭하고, 전문가와 함께 국민의 아이디어를 실현 가능성으로 높인 것에 의미가 크다고 평가하였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깨끗한 바다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