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HOME


해양경찰청-포스코건설-인천광역시교육청 협업, 청소년을 위한 해양환경보전 교육 추진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해양경찰청-포스코건설-인천광역시교육청 협업, 청소년을 위한 해양환경보전 교육 추진
작성자 양승광 등록일 2021.10.06

 

- 미래세대를 위한 해양환경보전 교육영상과 교재 개발 -

- 개발된 영상과 교재를 활용, 인천소래초등학교에서 시범수업 실시-


 해양경찰청(김홍희 청장)은 포스코건설, 인천광역시교육청, 우림복지재단과 함께 청소년 해양환경보전 교육을 추진하였다.

 

 해양경찰청과 포스코건설은‘기름오염으로 인한 해양오염 예방’, ‘해양쓰레기 줄이기로 실현하는 탄소중립’을 주제로 해양환경보전 교육영상 2편을 제작하였으며, 인천광역시교육청 소속 교사 6명과 함께 교육영상 내용을 기반으로 초등학생 및 중학생 교육 과정에 맞는 교재를 작성하였다.

 

 이와 관련, 지난 5일 인천소래초등학교에서 해양환경보전 교육영상과 교재를 활용한 첫 수업이 실시되었다. 

 

 이날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교육영상을 시청하고, 기름오염과 해양쓰레기로 인한 해양오염의 심각성과 기후변화위기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플라스틱 페트병을 대체할 수 있는 오호물병 만들기를 통해, 푸른 바다, 푸른 지구를 지키기 위한 실천 활동도 참여하였다.

 

 수업에 참여한 한지우 학생은“우리 집 바로 앞에 있는 소중한 바다를 지키기 위해 앞으로 해양쓰레기를 줄이고 자원순환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으며,
 수업에 참여한 문준영 교사는“이번에 제작된 교육영상이 교육현장에 폭넓게 적용되어 학생들이 바다에 대해 바로 알고, 바다를 지키기 위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시작이 되기를 바란다.”며 수업사례 나눔 소감을 밝혔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을 위한 해양환경보전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올바른 해양환경 인식을 함양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제작된 영상과 교재는 해양경찰청 누리집(www.kcg.go.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향후 전국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해양환경보전 수업 시 활용될 예정이다.

 

교육  실험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