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HOME


“해양경찰 서비스 어땠나요?”, 3월부터 고객 만족도 조사 실시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해양경찰 서비스 어땠나요?”, 3월부터 고객 만족도 조사 실시
작성자 이영주 등록일 2021.03.03

해양경찰청(청장 김홍희)은 이달부터 해양경찰 서비스를 받은 국민을 대상으로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조사 방법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을 활용한다.

 

조사 대상은 해양경찰 민원 업무를 위해 접촉한 국민과 바다를 이용하는 잠재 고객인 지역 주민 등이다.

 

세부적으로는 상황실 신고, 수상레저 업무, 민원 신청, 해양오염방제, 함정이나 파출소 등에서 해양경찰과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접촉한 고객이다.

 

특히, 올해 수사권 조정에 따라 수사 관련 고객도 조사 대상에 추가함으로써, ‘인권 수사’로 향하는 해양경찰 발걸음에 국민 목소리를 적극 반영한다.

 

또한, 해양경찰관서가 있는 지역의 주민 등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무작위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체감안전도’를 측정하고, 해양안전 정책에 반영한다.

 

조사 결과는 매월 해양경찰관서와 공유해, 지역 특성과 국민 의견이 반영된 정책 수립과 시행에 기여하게 될 전망이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빠르게 분석, 공유해 실시간 서비스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라며, “국민 불편사항 개선,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양경찰청은 2019년부터 해양경찰 서비스를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2020년 84.7점을 받아 2019년 대비 1.5점 향상됐다.



1

고객 만족도 조사 이미지


첨부파일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해양경찰 서비스 어땠나요?”, 3월부터 고객 만족도 조사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해양경찰 서비스 어땠나요?”, 3월부터 고객 만족도 조사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