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HOME


해양경찰청, 코로나19 대응 전국 지휘관 화상회의 개최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담당부서, 전화번호,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해양경찰청, 코로나19 대응 전국 지휘관 화상회의 개최
작성자 임용혁 등록일 2020.02.24
담당부서 전화번호


 해양경찰청(청장 조현배)24일 오전에 코로나 19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기 위해 전국 지휘관 화상회의를 개최하고, 한층 강화된 감염예방 대책을 시행하기로 했다.

 23일 범정부대책회의에서 코로나19 위기경보 최고단계인 심각단계로 격상에 따른 선제적인 조치를 하기 위한 것이다.

 우선, 지난 23일에 평택해양경찰서 소속 의무경찰이 휴가 중 대구 방문 이후 확진 판정됨에 따라, 대구경북지역에 연고가 있거나 또는 근무 중인 의무경찰은 휴가, 외출외박 및 면회가 제한된다.

 청사 관리와 방문객 출입 절차도 강화된다.

 1회 정밀 소독을 실시하고, 민원 방문자는 사무실 출입이 금지되며, 별도의 공간인 민원대기실에서 접견을 해야 한다.

 특히, 청사 로비에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하여, 코로나 19증상 의심자를 신속히 발견하여 출입을 통제할 예정이다.

 대민 접촉이 많은 파출소에서는 민원인이 요구하는 경우, 출입항 신고 등 방문업무는 전화, 모사전송(FAX) 등 비 접촉으로 업무를 처리하게 된다.

 또한, 경비함정에서는 불법 외국어선 검문검색을 지양하고, 밀어내기식 위주의 경비활동도 지속적으로 하게 된다.

 한편, 경비함정과 파출소 등 현장 부서에 마스크, 손 소독제, 비접촉식 체온계, 열화상 카메라 등 18천만원 상당의 방역물품 7만 여점을 3차에 걸쳐 보급했으며, 부족 시 필요한 필수 품목을 적절한 시기에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조현배 해양경찰청장은, “일선 지휘관들이 국가적 비상 상황인 코로나19’ 대응에 모든 역량을 결집시켜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면서, “해양 사건 사고 대응 등 본연의 업무에도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임무수행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