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HOME


남해지방해양경찰청 과학수사계 천보곤, 장국천 경사님을 칭찬합니다 (20426 임청우)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남해지방해양경찰청 과학수사계 천보곤, 장국천 경사님을 칭찬합니다 (20426 임청우)
작성자 임청우 등록일 2019.12.18
먼저 이때까지 미신이나 장난이라고만 생각했던 심리검사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 볼수 있게 되었습니다. 거짓말탐지기에 여러가지 과학 원리와 고도의 심리기술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의를통해 느꼇기때문입니다. 두번째로 저는 강의를 들으면서 처음으로 배라는 교통수단에 대해 4차산업혁명과 인공지능을 연관시켜 볼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제꿈은 자동차공학자가 되는것이고 이때까지 자율주행같은 기술과 그리고 교통수단과 ai의 접목은 당연히 자동차만 해당되는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한것과는 달리 이미 배의 자율주행기술을 자동차 보다 발전한 수준이고 인공지능 분야에서도 이미 배의 위치를 모두 파악하고 항로를 설정해 주는 수준에 이르러있었습니다. 사실 자동차는 배보다 디바이스의 개수가 압도적으로 많아서 저런형태의 자율주행과 인공지능의 융합은 힘들다고 생각하지만 자동차의 자율주행도 저런 방향으로 나아가야한다는 새로은 지표를 찾게 되었습니다. 배를 통해서 자율주행과 인공지능의 융합을 미리 볼수 있었다는 점에서 저는 이번강의가 매우 유익했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전체댓글수총 1개

  • 강수정2019.12.20

    (안녕하세요. 해양경찰청 민원실 강수정 경사입니다. 올려주신 칭찬글에 대해 회신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해양경찰청장 조현배입니다.

    평소 우리 해양경찰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것에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리며 귀하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먼저, 남해지방해양경찰청에서 학생들의 진로체험 기회 제공을 위해 실시한「찾아가는 해양과학수사 교실」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니 청장으로서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렇게 칭찬의 글까지 올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칭찬해 주신 직원들에 대해서는 격려로써 사기를 진작하고 항상 국민 전체에 대한 봉사자로서 주어진 책임을 다하도록 당부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해양경찰이 ‘존중·정의·소통·공감’이라는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해양안전 확보, 해양주권 수호 및
    해양 법질서 확립에 더욱 매진하여 모든 국민의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가정에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2019년 12월 20일 해양경찰청장 조 현 배 드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