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HOME


경사님 칭찬합니다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경사님 칭찬합니다
작성자 이성용 등록일 2019.12.18
이번에 양운고에 오셔서 해양경찰특강을 들을 수 있다는 기회를 가지고 나서 매우 설레었다. 시청각실에 가서 처음으로 본 해경관련 영상은 우리나라 해경의 고충과 하는 일, 그리고 해경이 되면 느낄 수 있는 자부심을 조금이라도 맛보게 되는 기회가 되는 것 같았다. 영상을 보고 나니 경사님이 해경과 고충, 그리고 경사님이 전공하신 프로파일링, 즉 범죄자들의 심리를 분석하는 것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주시는 것을 듣고 매 우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계기가 되엇던 것 같았다. 그리고 경사님이 설명하실 때에는 시험공부를 하거나 시험을 칠때보다 몇배는 더더욱 집중햇었던 것 같다.특히 경사님이 보여주신 것 중 변사체에서 분리된 손가락을 비닐장갑을 낀 맨손으로 잡고 지문을 본뜨는 사진을 보고 해양경찰이  정신적, 그리고 육체적으로 매우 힘들다는 것을 조금이라도 직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었다. 하지만 경사님의 말씀을 빌리자면 비록 이렇게 변사체를 만지고 또한 차가운 시체들을 건져올려야 하지만, 그렇게 하는 것이 유가족들의 짐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고 또한 억울하게 죽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말이 내 심금을 울렸던 것 같앗다. 더더욱 열심히 노력하여서 경찰이 되는데 힘써야겠다라는 생각이 그래서 더더욱 확고해지고 경찰이 되고 싶은 마음이 한 삼십배정도 강해진 것 같았다. 이 해양경찰 경사님들이 오셔서 내 꿈인 경찰에 한걸음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고, 그리고 경사님들도 할 일도 많으신데 시간을 내서  특강을 해주셔서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고 또한 내가 경찰이 되는 것에 조금 한 걸음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된 것 같아서 보람찼던 것 같다. 
첨부파일

전체댓글수총 1개

  • 강수정2019.12.20

    (안녕하세요. 해양경찰청 민원실 강수정 경사입니다. 올려주신 칭찬글에 대해 회신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해양경찰청장 조현배입니다.

    평소 우리 해양경찰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것에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리며 귀하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먼저, 남해지방해양경찰청에서 학생들의 진로체험 기회 제공을 위해 실시한「찾아가는 해양과학수사 교실」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니 청장으로서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렇게 칭찬의 글까지 올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칭찬해 주신 직원들에 대해서는 격려로써 사기를 진작하고 항상 국민 전체에 대한 봉사자로서 주어진 책임을 다하도록 당부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해양경찰이 ‘존중·정의·소통·공감’이라는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해양안전 확보, 해양주권 수호 및
    해양 법질서 확립에 더욱 매진하여 모든 국민의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가정에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2019년 12월 20일 해양경찰청장 조 현 배 드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