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HOME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HOME


다정한 목소리와 미소를 잊지 않는 민원실의 마스코트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다정한 목소리와 미소를 잊지 않는 민원실의 마스코트
작성자 차복원 등록일 2019.12.17
엊그제가 새해 맞이를 한다고 떠들석 하던 시간이 
어느듯 한 해도 저물어 가는 12월도 얼마 남지 않은 둣!
레저면허증인 조종면허시험을 치루기 위해 통영 해양경찰 민원실을 찾았읍니다.
3-4년전에도 조종면허시험에 응시를 하였지만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해 다시 꿈을 가지고 
통영해양경찰청민원실 문을 노크했읍니다.
민원실에서 반갑게 맞아주는 분이 계셨읍니다.
처음 만난 시간이지만 항상 만나고 지낸 것 처럼 너무 편안하게 시험 응시에 대해 설명해주셨다.
친절함에 힘 입어 시험에 응시했지만 부족한 준비에 첫 시험은 불합격의 명예를 얻었다.
하지만 민원실의 실장님은 웃는 얼굴로 괸찬으니 또 응시를 하시라며 다음에는 꼭 합격 할 것이라고
힘을 실어 주셨답니다.
다음날 재 시험에서도 불합격을 했지만 괸찬다고 다음에는 꼭 합격의 영광을 얻을 것이라고 따뜻한 격려의 말을 듣고
또 다시 시험을 치루기 위해 통영해양경찰청을 찾은 나는 민원실에서 기다리고 있을 때
민원실로 한통의 전화가 왔답니다.
전화를 받는 민원실 실장님은 상대가 이해를 못하고 똑 같은 이야기를 하고 또해도
목소리에는 짜증 나는 표현을 찾을 수가 없으며 
상대방이 이해를 할 수 있도록 차분하게 설명을 해 드리니 이해를 하는 듯 했습니다.
또한 상대방이 문의 하는것에 대해 본인이 전화를 한다고 전화번호를 요청 했지만 힘드니까 민원실 실장님께서 다 알아 봐 주신다고
잠깐 기다려 달라면서 직접 전화를 하여 상대방의 궁금증과 필요한 서류가 무엇이며 어떻게 하시라는
정말 친절하게 응대해 주시는 실장님이었습니다.
보통 민원실의 궁금증에 대해 문의를 드리면 설명을 하다가 다른 부서로 전화를 돌려 통화를 연결해 주는 것이 편파적이지만
통영해양경찰청 민원실 실장님은 웃음띤 목소리, 얼굴로 상대방의 어려운 일을 해결에 많은 도움을 주려는 모습에
정말 좋은 인상을 받았으며 나 자신도 남에게 좀 더 친절을 베풀어야 겠다고
다시 한번 마음 속으로 교훈을 얻어며 다짐을 하게 했답니다.
그리고 민원실 갈때마다 타 주신 따뜻한 차 한잔!
추운 겨울을 녹여 주셔서 감사 드리고 실장님의 격려와 도움으로 합격의 영광을 거머지고 행복했습니다.
언제나 웃음띤 얼굴과 상냥한 목소리 가슴속에 간직하면서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민원실 실장님을 다시 한번 칭찬 합니다.
첨부파일

전체댓글수총 1개

  • 강수정2019.12.18

    (안녕하세요. 해양경찰청 민원실 강수정 경사입니다. 올려주신 칭찬글에 대해 회신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해양경찰청장 조현배입니다.

    평소 우리 해양경찰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것에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리며 귀하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먼저,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정면허시험 합격을 축하드리며, 통영해양경찰서 민원실장의 친절하고 따뜻한 안내에 만족하셨다니
    청장으로서 기쁘게 생각하며 당연한 업무에 대해 이렇게 칭찬의 글을 올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칭찬해 주신 이민숙 주무관에 대해서는 격려로써 사기를 진작하고 항상 국민 전체에 대한 봉사자로서 주어진 책임을 다하도록 당부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해양경찰이 ‘존중·정의·소통·공감’이라는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해양안전 확보, 해양주권 수호 및
    해양 법질서 확립에 더욱 매진하여 모든 국민의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가정에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2019년 12월 17일 해양경찰청장 조 현 배 드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