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군산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기관장 인사말

HOME 기관소개기관장 인사말


군산해양경찰서장 총경 박경채

군산해양경찰서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저는 군산해양경찰서장 총경 박경채입니다.

 

군산은 금강과 만경강, 동진강 물줄기가 한데 모이는 곳으로 예부터 해상교통의 중심 역할을 하였습니다..

군산해양경찰서는 이렇듯 역사적으로도 매우 중요하고 광범위한 전라북도 해역의 안전과 주권수호는 물론, 법질서 확립, 마지막으로 환경보호라는 막중한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누구나 안심할 수 있는 바다, 어제보다 오늘이 더 안전한 바다를 위해 군산 해양경찰은 다음과 같은 약속을 드립니다.

첫째, 해양사고 예방과 신속한 대응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군산 해양경찰은 국민이 참여하는 예방 중심의 현장 활동을 강화하고 발생한 사고에는 신속한 대응으로 골든타임을 확보해 국민 여러분이 피부로 느끼는 안전한 바다를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레저와 관광은 최대한 보장하면서 안전을 위협하는 행위는 엄중 차단하겠습니다.
수상레저기구와 낚시어선 등 국민이 즐기는 바다 활동을 보장하기 위해 안전을 위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엄중 처벌하고 황금어장을 노리는 외국적 어선에 대한 단호하고 공정한 수사로 신뢰받는 해양경찰이 될 수 있도록 경주하겠습니다.

끝으로 후손에게 빌려 쓰는 소중한 해양자원 보호와 청정해역을 지키기 위해 해양오염 감시활동을 소홀히 하지 않고 즉각적인 방제활동을 통해 깨끗한 우리바다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바다의 안전이야말로 국민의 안전이며, 해양경찰의 소명임을 무거운 책임으로 여기고 국민 여러분께서 만족할 때까지 그 소임을 끝까지 완수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앞으로도 진정한 바다의 안전지킴이로 바다가족의 든든한 동반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군산해양경찰서장총경  박  경  채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63-539-2215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