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를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창원해양경찰서

글자크기 확대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축소 프린트

보도자료

HOME 알림사항보도자료


창원해경, 연안해역 안전사고 예방활동 강화(20.04.02)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창원해경, 연안해역 안전사고 예방활동 강화(20.04.02)
작성자 김일근 등록일 2020.04.03

창원해경, 연안해역 안전사고 예방활동 강화



 창원해양경찰서(서장 정욱한)는 바다와 인접한 해안가에서 발생하는  연안해역 안전사고 예방활동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창원해경에 따르면, 연안사고는 갯바위·방파제·항포구 등 해안가에서 추락, 익수 등 인명에 위해를 끼치는 사고로, 19년 한 해 동안 이를 예방하기 위해 유관기관과 국민이 참여해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안전시설물(24개소)과 대국민 안전교육(39회 12,659명)을 실시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그 결과 창원해경서 관내 연안사고 발생 건수는 47건(18년)에서 31건(19년)으로 34% 감소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나, 사고자 모두 구명조끼를 입지 않았던 것으로 확인 되었다며,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다채로운 서비스를 실시하고 국민안전 교육 및 홍보가 더 필요하다는 아쉬움이 남았다고 말했다.


이에 창원해경은 20년부터 연안사고 예방과 대국민 연안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구명조끼 입기 운동을 적극 추진하면서 해안가 낚시·물놀이객을 대상으로 ‘구명조끼 무상대여 서비스’를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해양안전 교육 기회가 부족한 내륙지역을 대상으로‘찾아가는 연안 안전교육’을 확대 운영하여 국민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대국민 안전의식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창원해경 정욱한 서장은“바다 안전의 첫걸음은 안전의식을 가지고 구명조끼를 입는 것에서 시작한다”며“앞으로도 연안해역에서의 안전사고를 줄여나가기 위해 대국민 구명조끼 입기 문화 조성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창원해경 연안안전문화 확산 활동 달라진 점들>

 

 

 

 

 

 

<2019년>

 

 

 

✔ 일상생활 속 구명조끼 홍보

  → 주민센터표출TV, 버스전광판 등 쉽게 접할수 있는 매개체 활용

찾아가는 연안안전교육 운영

  → 경찰서 인접지 대상 학교·해수욕장 등 찾아가는 교육서비스 운영




 

 

 

<2020년>

 

 

 

✔ 일상생활 속 구명조끼 홍보

    + 구명조끼 무상대여 서비스

  → 일선 해경 파출소에서 구명조끼 무상대여 서비스 실시(낚시·물놀이객)

✔ 찾아가는 연안안전교육 운영

    + 내륙지(함안, 김해 등) 확대

  → 내륙지 대상 해양경찰 안전교육 기회 확대로 안전문화 확산 추진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창원해경, 연안해역 안전사고 예방활동 강화(20.04.02)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해양경찰청이(가) 창작한 창원해경, 연안해역 안전사고 예방활동 강화(20.04.02)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운영과 전화 : 055-981-211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